용산역 근처 놀러 가서 용리단길 핫플레이스에서 분위기 좋은 펍과 카페를 다녀왔어요. 데이트하기 좋은 코스고 친구들끼리도 방문하기 좋은 곳이라 카페와 맛집 겸 술집 각각 추천해 보겠습니다.
용리단길 맛집과 카페 추천 내돈내산으로 다녀왔어요!
1. 동굴카페로 유명한 '올딧세'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1길 29-16 1층
🕰️ 영업시간 11:30 - 21:30 (라스트 오더 20:50)
🖌️ 애견동반 가능, 주차 불가능
"골목골목 가게를 찾는 재미가 있는 곳"
첫 번째 소개할 곳은 올딧세입니다. 용산의 골목골목을 지나서 발견하게 되는 보석 같은 공간이에요. 굽이굽이 예전 분위기의 진짜 사람 사는 집 동네를 지나 도달하게 되는 찾는 재미가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 메뉴와 디저트, 그리고 위스키와 하이볼도 한 잔씩 판매가 되고 있어서 간단하게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특히 동굴 모양의 외벽과 내벽으로 인테리어가 색다른 기분을 주기 때문에 동굴 속에서 커피 한잔, 위스키 한잔 하는 분위기가 좋은 곳입니다.
"멋진 인테리어에 이색적인 감각이 반하는 곳"
밤까지 운영하는 카페인데, 동굴 외벽에 아기자기한 조명까지 저녁에는 조명이 더욱 어우러져 분위기가 더 좋아져요.
저는 주말 낮에 방문했는데 살짝의 웨이팅을 겪고 들어갔어요. 골목에 위치하며 실제로 거주하시는 곳 속에 카페가 있기 때문에 나름 조용하게 유지되는 분위기이며, 살짝 어둑한 곳이 사진을 찍으면 더욱 예쁘게 나오는 조명이라 만족하는 곳이에요. 딱 필요한 조명만 있는데 이 조명도 하나하나 예쁘고 인테리어 소품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카페입니다. 애견동반도 가능하지만 케어를 직접 가능한 정도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커피의 맛이 좋은 곳"
저는 필터커피 디카페인으로 시켜봤는데요, 필터커피가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더 비싼데 맛있어서 만족했습니다. 넛트 같은 고소한 커피 향이 좋았어요. 여러 리뷰를 보았을 때 커피가 맛있다는 평가가 많았는데 저 역시 그렇게 느끼고 돌아왔어요. 메뉴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주세요.
📝 메뉴 에스프레소 5,000원 콘파냐 5,500원 밀크티 6,500원 필터커피 미드센츄리 6,500원 필터커피 디카페인 7,000원 잔 위스키 11,000원 부터 위스키하이볼 15,000원 버번하이볼 15,000원 |
"동굴 같은 내부 공간과 2층의 기와집 뷰를 즐기는 루프탑 공간으로 이루어진 곳"
협소한 편이지만 두 가지 분위기를 다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1층은 동굴로 고급지고 분위기 좋은 어둑한 바 느낌이라면, 2층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기와집과 용산역의 고층 건물이 한눈에 보이는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좌석도 4~5 좌석 준비 되어있어서 두 가지 공간 모두 즐겨봤습니다. 용산역 데이트하신다면 핫플레이스로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카페예요.
2. 야외 분위기를 느끼며 피맥 할 수 있는 '펍피맥'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0길 30
🕰️ 17:00~01:00 (라스트 오더 0:00)
🖌️ 단체석, 예약, 포장 가능
지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용리단길 중심에 위치해서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서 테라스와 루프탑에서 살랑살랑 부는 바람을 느끼며 피자와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어서 기분 좋았던 펍피맥 용산점입니다. 신용산역 1번 출구랑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용리단길 맛집 정말 많아서 하나하나 도장 깨기하고 싶지요.
"테라스와 루프탑 공간이 있는 펍"
야외를 즐기기 좋은 날씨에는 꼭 이렇게 즐겨줘야 제대로 기분이 좋아지는데 좋은 날씨에 걸맞은 곳이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용리단길이니만큼 천천히 한 잔씩 마시며 사람구경도 하고 시원한 야외바람 느끼며 피맥 하니 자유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던 펍입니다. 1층에 테라스 석 1개, 안쪽에도 소형 테라스 자리가 있어 단체 분들이 앉기에 좋은 야외느낌 나는 좌석이 있었고 2층에도 탁 트인 통창에 조금 덜 부담스러운 좌석이 있었어요.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가격의 메뉴"
여러 명이 와서 먹기 좋은 메뉴가 많고 수제맥주와 맥주 전문이지만 소주와 잭콕 등의 다양한 주류가 있어서 다양한 사람의 입맛을 충족하기 좋아 2차로 방문할 때 특히 추천하는 술집입니다.
🍕🍻 대표 메뉴 세트메뉴 더블치즈피자(하프)+감자튀김+콘샐러드 23,000원 더블치즈피자(하프)+핫윙8EA+콘샐러드 28,000원 페퍼로니 슬라이스 피자 4,900원 더블치즈피자 22,000원 페퍼로니피자 24,000원 허니포테이토피자 26,000원 클라우드 생맥주 4,500원 제주위트에일 6,900원 잭콕/진토닉 5,000원 소주 4,000원 |
“사랑하는 야외 분위기”
일단 생맥주만 먼저 시켜서 마셔보는데 탁 트인 개방적인 분위기가 참 좋아요. 17시 오픈하자마자 방문해서 사람이 없어서 바로 1층에 앉았습니다. 아무래도 가볍게 드시면서 맥주 한잔 하러 오는 펍이다 보니 2차로 많이 오시는 것 같아요. 하지만 여기에 특별한 메뉴인 초대형 피자를 맛보고 싶어서 오픈 시간에 맞춰 가게를 방문해 봤습니다.
주문은 태블릿으로 하면 되어서 편리했어요.
"2차로 가기 좋은 핫플 용리단길 데이트 술집"
옆에 진짜 유명한 용리단길 맛집 미나리 곰탕으로 유명한 능동미나리가 있는지 모르고 저기는 왜 저렇게 사람이 많은가 했는데 밥시간에 술집을 방문하니 저희가 방문한 곳은 몇몇 테이블만 있었어요. 하지만 주말 밥 다 먹고 2차 갈 시간대는 사람이 많았다는 후기를 봤는데 북적이는 분위기라서 더욱 신나게 즐기기 좋은 술집이에요.
밖엔 나무가 보이고, 한적한 분위기이지만 밤에는 사람이 좀 많아진다고 하더라고요.
용리단길 맛집, 술집 모두 모여있는 이곳이 활기차지는데요 특히 펍피맥 안에는 tv로 축구가 틀어져 있어서 혹시나 경기가 있는 날에는 맥주 마시면서 축구를 봐도 좋을 공간이었습니다.
다 같이 앉을 수 있는 단체석도 시간대를 조절해서 방문하신다면 큰 무리 없이 앉으실 수 있어요.
"46.987cm 압도적인 크기의 피자"
거의 47cm에 육박하는 엄청 커다란 피자가 나왔어요! 저희가 시킨거 맞고요 원래 다양하게 감자튀김까지 먹을 수 있는 세트로 시키려다가 밥을 먹지 않고 방문해서 여기서 식사를 겸사겸사 해결하려고 큰 피자를 시켜봤어요. 여기 시그니처이기도 하고요. 사이즈 정말 엄청 커요! 제 손바닥 4~5배 되는 크기인데, 조각조각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려있어서 센스 있게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피자를 시키면 핫소스와 피클이 나오는데 역시 모자라면 더 요청하시면 가져다 주셨어요.
맛없을 수가 없는 페퍼로니 피자와 맥주를 마셔주니 세상 행복했어요. 조명도 예쁘고 야외의 자유로운 분위기의 펍피맥 용산점까지 용리단길 데이트할 때 방문할 맛집, 술집, 카페 소개해 드렸습니다.
2024.02.24 - [국내여행/국내여행지맛집] -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베스트 10 여행 코스 (해녀촌, 돌다메, 네거리식당)
2023.11.13 - [국내여행/국내여행지맛집] - 오이도 조개구이 맛집 무한리필 가격 좋은 조개포차
'국내여행 > 국내여행지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원 솔향기 주상절리길 한탄강 동송 맛집 베스트 10 (1) | 2024.06.19 |
---|---|
포천 원조 파주골 순두부 경기도 베스트 10 맛집 (2) | 2024.05.28 |
제주도 맛집 현지인 추천 베스트 10 여행 코스 (해녀촌, 돌다메, 네거리식당) (9) | 2024.02.24 |
강원도 고성 맛집 추천 경동반점 오션뷰 바다가 보이는 짜장면 중국집 (1) | 2024.02.03 |
진주냉면 하연옥 본점 진주냉면 맛집 (1) | 2024.01.21 |